요즘 멀티모달을 공부하고 있기 때문에 AI로 그림그리기에 빠져있는데요,
Tensor.Art를 활용해서 간단하게 저의 주챔인 리그오브레전드의 자야를 그려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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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모델을 선택해줍니다.
Illustrious 베이스의 'WAI-NSFW-illustrious-SDXL - v9' 모델을 사용해보았습니다.
Illustrious XL은 깡체급도 좋기로 이미 소문난 모델이기 때문에 저는 Illustrious 베이스인 모델을 좋아합니다.
Illustrious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테크니컬 리포트도 읽어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https://arxiv.org/abs/2409.19946
Park, S. H., Koh, J. Y., Lee, J., Song, J., Kim, D., Moon, H., ... & Song, M. (2024).
Illustrious: an Open Advanced Illustration Model. arXiv preprint arXiv:2409.199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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같은 모델이더라도 LoRA를 무얼 쓰느냐에 따라 다른 결과물이 나타납니다.
물론 프롬프트와 여러가지 추가 설정에도 차이가 있지만요..
이부분에 대해선 추후에 업로드 하도록 하겠습니다.
WAI-NSFW-illustrious-SDXL - v9를 사용해서 그린 별수호자 자야입니다.
LoRA에 따라 다른 그림체의 차이가 느껴지시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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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재밌는 점은,
프롬프트에 기존 게임 캐릭터의 스킨이름을 입력만 해도 알아서 스킨 특징이 잘 들어가게 만들어줍니다.
롤을 사랑하시는 분들이라면 차이가 바로 느껴지실 겁니다.
실제 프롬프트에서
Arcana Xayah, League of Legends 또는 Star Guardian, League of Legends, 1girl(Xayah)
이런 식으로 넣어주었는데 각 스킨 특징에 맞게 생성해준다는 점이 놀랍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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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는 rMix PRO Illustrious라는 모델을 사용해서 다른 그림체의 일러스트를 생성해보았습니다.
이 모델 역시 Illustrious를 베이스로 사용했다고 합니다.
LoRA로는 Anima Soft Watercolor Illustrious를 사용했습니다. 수채화 느낌으로 부드러운 일러스트를 그려줍니다.
자야의 귀를 주목해보세요. 같은 프롬프트를 사용했는데도,
왼쪽은 원래 캐릭터에 맞게 잘 반영되었으나 오른쪽 그림에서는 귀 위치가 원래 캐릭터와 다르게 나왔습니다.
이처럼 동일 프롬프트로도 원하는 결과가 나올 때까지 여러 번 생성하는 작업 또한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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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편에서는 Tensor.Art를 활용해서 게임 캐릭터의 일러스트를 간단하게 그려보았습니다.
아직 멀티모달에 대해서는 응애기 때문에 플랫폼을 활용했는데요,
앞으로 세부적인 설정 및 프롬프트 태그에 이어서 직접 모델을 만들어보는 식으로 이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
Tensor.Art
AI model sharing platform, online run models to generate image and traning model for free. Your can upload and download models, include Checkpoint, Embedding, ControlNet, LoRA, Pony, LoCon, LyCORIS. Also we offer some base model like Stable Diffusion 1.5,
tensor.a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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